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록밴드 그린데이 10년만에 한국 온다…내년 3월 내한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록밴드 그린데이 10년만에 한국 온다…내년 3월 내한공연
    미국의 펑크록밴드 그린데이가 내년 3월 내한공연을 한다. 2009년 첫 내한공연 이후 10년 만에 한국을 찾아 팬들과 만난다.

    그린데이는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월드투어 `헬라 메가 투어` 일정을 발표하면서 3월 22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 계획을 밝혔다.

    이들은 내년 3월 8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를 도는 월드투어를 한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공연은 그린데이 단독으로 진행하며, 이후 유럽과 미국 공연은 또 다른 미국 밴드 폴아웃보이, 위저와 함께 한다.

    그린데이는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빌리 조 암스트롱(보컬·기타)과 마이크 던트(베이스), 트레 쿨(드럼)이 결성한 3인조 밴드다. 네오 펑크(Neo Punk)의 새 지평을 연 밴드로 평가받는 이들은 2015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다.

    그린데이는 이날 새 싱글 `파더 오브 올`을 공개했다. 2016년 발매한 정규앨범 `레볼루션 라디오` 이후 3년 만의 신곡이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