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추석특집 아육대’는 10주년인 만큼 파격적인 편성과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사진=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2019 추석특집 아육대’는 10주년인 만큼 파격적인 편성과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사진=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2019 추석특집 아육대’가 10주년을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방송되는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2010년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육상선수권대회’로 시작해 매년 명절마다 사랑받는 화제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9 추석특집 아육대’는 10주년인 만큼 파격적인 편성을 자랑한다. 이번 추석 연휴 12일, 13일 양일에 걸쳐 방송되며 오후 4시 40분부터 3시간 동안 방송된다.

10주년을 맞이해 축제의 장을 예고한 ‘아육대’는 연말 시상식을 방불케하는 초특급 라인업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와이스부터 레드벨벳, 아이즈원, NCT 127, 아스트로 등 최정상급 아이돌이 출연해 10주년 ‘아육대’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더한다.

이어 신인 아이돌 그룹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음원차트를 올킬하고 있는 ITZY(있지)를 필두로 AB6IX, CIX, 체리블렛 등 다양한 아이돌들도 함께해 라인업을 완성했다.

10주년 맞이 공개된 신설 종목 E스포츠와 투구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아이돌들이 취미생활로 즐기던 모바일 게임을 ‘아육대’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한 것이다.

소문으로만 듣던 아이돌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실력을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주년을 맞이해 3년 만에 부활한 씨름에서는 SF9, 골든차일드, 온앤오프, 베리베리, 아스트로, AB6IX, 원더나인, CIX, ITZY(있지),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 위키미키, 우주소녀, 모모랜드가 출전하는 가운데, 과연 새로운 천하장사의 자리를 꿰찰 주인공은 누가 될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현장에서의 즐거움을 위해 종목과 종목 사이, 팬들을 재미있게 해줄 번 외 경기도 준비하고 있으며 축하 공연 등도 준비돼 있다고 한다.

'아육대' 측은 “아이돌들이 흘린 땀이 값진 땀이 될 수 있도록, 아이돌과 팬들이 모두 함께하는 모두의 아육대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했다"면서 "참가하는 모든 아이돌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누리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