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석날 모터보트 레저 즐기던 40대 표류…해경에 구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석날 모터보트 레저 즐기던 40대 표류…해경에 구조
    추석 당일 모터보트를 타고 레저를 즐기던 40대 남성이 바다 한가운데서 표류하다 해경에 구조됐다.

    14일 완도해경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50분께 전남 완도군 대모도 동쪽 1㎞ 해상에서 선장 이모(49)씨 등 2명을 태우고 기관 고장으로 표류 중이던 1t급 모터보트를 예인했다.

    이씨 등은 4시간여 동안 바다에서 레저활동을 한 뒤 돌아오던 중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씨의 신고로 경비정과 연안 구조정을 급파한 해경은 안전조치와 예인 구조를 실시해 보트와 선원을 안전하게 입항시켰다.

    해경 관계자는 "소형 레저 보트는 다른 선박으로 인한 물살이나 파도에 쉽게 흔들리고 기상 악화 시 안전에 취약하다"며 "원거리 수상 활동을 위해서는 장비 작동상태를 면밀하게 점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유엔한국협회장' 취임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12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열린 ‘제13대 유엔한국협회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최혁 기자

    2. 2

      의협, 의대 모집인원 조정 촉구…"교육협의체 구성해야"

      대한의사협회가 정부에 2027학년도 의과대학 모집인원 축소를 통한 증원 최소화와 의학교육협의체 구성을 촉구했다.12일 의협은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의대는 단순히 책걸상을 추가한다고 교육이 진행되는 과정이 아니다...

    3. 3

      학교 출입문·복도·계단 CCTV 설치 의무화…교실은 제외

      앞으로 학교 출입문과 복도, 계단 등에는 반드시 CCTV를 설치해야 한다. 교육부는 12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개정안 핵심은 학교 건물 안팎에 CCTV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