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학교밖청소년 1만2천명, 꿈드림센터 지원받아 검정고시 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년보다 16.7% 증가…검정고시 준비 도움 원하면 '똑똑'
    학교밖청소년 1만2천명, 꿈드림센터 지원받아 검정고시 합격
    올해 꿈드림센터를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이 1만2천명을 넘었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를 통해 검정고시를 준비한 학교 밖 청소년 중 1만2천170명이 올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15일 밝혔다.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하록 상담·교육·직업훈련·자립·건강검진 등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전국에 214개가 있다.

    꿈드림센터 지원을 받아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수는 2016년 6천752명에서 2017년 8천571명, 2018년 1만425명으로 매년 늘었다.

    올해 합격자 수는 전년보다 16.7% 증가했다.

    '2018 학교 밖 청소년 실태조사'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을 중단한 후 가장 필요로 한 서비스는 검정고시 준비 지원(75.5%)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는 검정고시가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을 지속하기 위해 거쳐야 할 첫 번째 관문이며 학교 밖 청소년 중에서도 절반가량이 정규학교 복교 및 검정고시, 상급학교 진학 등을 통해 학업을 지속하기를 희망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꿈드림센터는 센터 내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는 동시에 인터넷 강의, 수험서 등을 지원한다.

    검정고시 원서접수 방법부터 검정고시 준비, 합격에 이르는 전 과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부터는 한국교육방송(EBS), 대한출판문화협회, ㈜골드교육가 꿈드림센터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및 수능대비 문제집을 지원한다.

    아울러 꿈드림센터는 교육부와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대학 입시설명회도 연다.

    검정고시 준비 지원과 관련해 자세한 정보는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에서 확인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콘래드 서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서 4스타 호텔 선정

      콘래드 서울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3년 연속 4스타를 획득했다.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럭셔리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평가로, 익명 전문 평가단이 수백...

    2. 2

      락고재 문화재단–프랑스대사관,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공동 개최

      락고재 문화재단이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무대가 됐다.이번 레지던시는 락고재 문화재단과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추진하는 공식 협력 프로그램으로,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식적으...

    3. 3

      영겁의 시간을 넘어 파라오를 마주하다

      지난 2일 찾은 이집트 기자의 이집트대박물관(GEM). 공식 가이드는 박물관 창밖으로 보이는 쿠푸왕의 대(大)피라미드를 가리키며 나지막이 말했다. “저 피라미드와 클레오파트라보다 클레오파트라와 우리 사이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