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회 안 나무에 불놓고 경찰에 흉기 던진 50대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회 안 나무에 불놓고 경찰에 흉기 던진 50대 구속
    전북 익산경찰서는 교회 소유 나무에 불을 지르고 경찰관에게 흉기를 던진 혐의(특수공무집행방해 등)로 A(50)씨를 구속했다고 16일 밝혔다.

    A씨는 추석 당일인 지난 13일 오후 2시께 익산시 한 교회 앞마당 나무에 불을 지르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손도끼를 던져 위해를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교회 마당에 있던 쓰레기를 모아 나무에 불을 붙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 2명이 제압하려 하자 B경위를 향해 소지하고 있던 흉기를 던졌다.

    B경위는 가까스로 이를 피했으나 옷가지가 찢어지는 피해를 보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범행 동기 등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과거 정신병으로 치료를 받은 전력은 없다"며 "하지만 정신과 치료와 사회격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구속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재 2초면 감지"…대구, 원팀으로 AI혁신

      대구에 소재한 폐쇄회로TV(CCTV) 및 방송음향 장비 전문기업 진명아이앤씨가 대구시, 경북대 등과 손잡고 인공지능(AI)과 특수센서 등에 기반한 화재 및 재난안전 기술 개발에 나선다.9일 대구시와 경북대 등에 따르...

    2. 2

      만덕동서 해운대까지 '10분'…부산 도심 고속화도로 개통

      만성적인 차량 정체 구간으로 악명 높은 부산 수영강변대로의 혼잡을 해소할 북구 만덕동~해운대 센팀시티 간 도심 지하차도(사진)가 개통됐다. 종전에는 40분 넘게 걸리던 이 구간이 10분대로 단축되면서 도심 차량 흐름...

    3. 3

      경북 '가상융합산업 혁신센터' 문 연다

      경상북도가 가상융합기술(XR)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지역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에 본격 나섰다.도는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광역 단위 가상융합산업혁신센터 조성 지자체로 최종 선정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