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S로마,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성과…'2명째 가족 품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S로마,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성과…'2명째 가족 품으로'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AS로마가 7월부터 펼치고 있는 실종아동찾기 캠페인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벌써 2명의 어린이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17일(한국시간) "케냐에서 실종된 어린이가 AS로마의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덕분에 발견돼 가족에게 돌아갔다"고 보도했다.

    AS로마는 7월부터 미국 실종학대아동센터(NCMEC), 어린이 구호 전화 서비스인 텔레포노 아주로 등과 손잡고 실종아동찾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AS로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새로운 선수의 영입을 발표할 때마다 실종아동의 사진과 연락처를 함께 배포하고 있다.

    AS로마는 지난달 터키 출신 수비수 메르트 체틴과 5년 계약을 발표하면서 영국 런던에서 실종된 여자 어린이의 사진과 연락처를 공개했고, 이 덕분에 여자 어린이가 발견돼 가족을 되찾았다.

    이런 가운데 AS로마는 2일 헨리흐 므히타랸을 프리미어리그 아스널에서 임대로 데려오면서 8월에 실종된 케냐 출신 13살 어린이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교롭게도 실종된 케냐 어린이는 므히타랸이 세리에A 데뷔골을 터트렸던 16일에 발견됐다.

    AS로마 관계자는 "실종 아동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SNS를 통한 이적 발표의 빠른 전파성을 이용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켑카 이어 리드까지…흔들리는 LIV골프, 반격 성공할까

      사우디 아라비아 자본을 기반으로 한 LIV골프가 개막을 불과 일주일 앞두고 요동치고 있다. 간판스타였던 브룩스 켑카(미국)가 계약기간이 1년 남은 상태에서 미국프로골프(PGA)투어로 돌아간데 이어, 패트릭 리드(미국...

    2. 2

      김시우 "수염요? 귀찮아서 길러봤는데 성적이 잘나와서 유지하고 있죠" [강혜원의 골프플래닛]

      올 시즌 김시우는 여러모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즌 첫 두 대회에서 모두 우승경쟁을 할 정도로 뛰어난 경기력, 그리고 수염을 길러 남성미 넘치는 이미지로 탈바꿈했다. 두 요소가 맞물리면서 김시우는 올 시즌 미국프로골...

    3. 3

      '31세 루키' 이승택 "세 번째 PGA투어, 더 과감한 플레이 펼치겠다" [강혜원의 골프플래닛]

      "와, 정말 어마어마한 코스네요. 전장이 너무 긴데다, 이렇게 깊은 러프는 처음 봅니다.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코스예요."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토리 파인스GC(파72), '31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