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의 안전 지킴이'…민방위대 창설 44주년 기념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 안전 지킴이'…민방위대 창설 44주년 기념식
    행정안전부는 17일 경북도청에서 제44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김계조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과 이철우 경북지사,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민방위대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행사에서는 민방위 업무 유공자들에게 대통령 표창 8점, 국무총리 표창 13점 등 모두 21점의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지난해 전국 민방위 업무평가 최우수를 받은 경북도와 전북 김제시, 민방위 홍보 등에 공헌한 안랩 등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행안부는 부대행사로 내달 10일 경주시에서 '중앙 민방위 발전 세미나'를 열어 민방위 제도 개선 방향과 우수 직장민방위대 사례 등을 발표한다.

    또 내달 11일에는 17개 시·도 34개 팀이 참가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실력을 겨루는 민방위 경진대회를 연다.

    김계조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시대 변화와 흐름에 맞게 민방위의 기능과 역할을 전문화해 나가겠다"며 "안전 길잡이이자 지킴이로서 국민의 사랑을 받는 민방위대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범수-이윤진, 소송 3년 만에 이혼…"오해 풀었다" [공식]

      배우 이범수가 통역사 이윤진과 이혼했다.이범수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6일 "이혼과 관련된 법적 절차를 원만한 합의를 통해 마무리했다"며 "이범수씨와 이윤진씨는 충분한 협의를 거쳐 상호 간의 오해를 해소하였으며 ...

    2. 2

      [포토] 쿠팡 로저스 대표, 경찰 2차 출석...“모든 수사에 성실히 협조”

      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법인 임시 대표가 6일 마포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반부패수사대에서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 관련 2차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이날 로저스 대표...

    3. 3

      '신천지 2인자' 고동안 전 총무, '정교유착' 합수본 조사 출석

      ‘신천지 2인자’였던 고동안 전 총무가 정교유착 의혹을 수사하는 검·경 합동수사본부에 6일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했다.뉴스1에 따르면 고 전 총무는 이날 오후 서울고검 안의 합수부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