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낙동강 발원지 태백 황지연못서 황부자 며느리 축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낙동강 발원지 태백 황지연못서 황부자 며느리 축제
    제1회 태백 황지연못 황부자 며느리 축제가 27∼29일 3일간 강원 태백시 황지연못과 황부자 며느리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1천300리 낙동강 발원지 황지연못에는 노승에게 시주 대신 두엄을 퍼 줬다는 황부자 전설이 전해진다.

    황지연못에서는 황부자 전설을 테마로 한 마당극, 전통 혼례식, 황부자 며느리 친정 가는 길 퍼포먼스, 황지연못 수호신 탈 마당극 등이 개최된다.

    낙동강 첫 물길에 소망지 띄우기, 맨손 장어 잡기, 황대감 어르신배 장기대회, 전국 통기타 경연대회, 강원도 주부가요제 등도 마련된다.

    며느리 쇼핑 프리마켓, 세계 며느리 의상 체험, 황부자·며느리 따라 하기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황부자 며느리공원에서는 본적산 황부자 며느리 친정 가는 둘레길 걷기 행사가 열린다.

    낙동강 발원지 태백 황지연못서 황부자 며느리 축제
    낙동강 발원지 태백 황지연못서 황부자 며느리 축제
    둘레길은 태백역에서 출발해 황지연못∼친정집 조각공원∼본적산 산책로를 거쳐 오투정 삼각길까지 약 8㎞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속 사잇길 곳곳에는 할머니, 친정엄마, 여동생, 누렁이 등 황부자 며느리 친정집 이야기를 담은 조각작품이 있다.

    2017년 코레일 관광상품으로 개발·판매되면서 전국에 알려진 명품길이다.

    개막식은 28일 오후 4시 30분 태백문화광장에서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황부자며느리축제위원회 관계자는 18일 "전국 유일의 며느리 축제와 황지연못 전설을 발원지 문화와 연계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롯데百 노원점에 '400평 뷰티관' 오픈…"동북상권 최대규모"

      롯데백화점이 노원점 1층에 프리미엄 뷰티 콘텐츠를 집약한 ‘뷰티 전문관’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노원점은 지난해 11월 지점 2층에 ‘K패션 전문관’을 연 데 이어 12월...

    2. 2

      티웨이 항공기, 대만 공항에서 타이어 분리…'안전 착륙'

      티웨이항공 여객기가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착륙하던 중 타이어가 분리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만 착륙 과정에서 인명 사고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포커스타이완 등 현지 매체는 8일 오후 이 같은 사고가 발...

    3. 3

      "흰색 쪽지 슥 건넸다"…오일 머니의 수백억 '은밀한 쇼핑'

      아트바젤 카타르가 열린 도하 M7 행사장 분위기는 북적이는 장터보다 미술관 및 비엔날레 전시에 가까웠다. 부스마다 작가 한 명의 작업만 소개하는 ‘솔로 부스’ 형식을 채택해 예술성을 높인 덕분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