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제공
SBA 제공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는 오는 9월 24일 세텍(SETEC)에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사 네트워크 세미나 ‘HR TOK’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HR TOK’ 세미나의 이번 주제는 ‘AI 기반 채용 솔루션과 효과적인 온라인 채용 공고’로 진행될 예정이며 발표 연사로는 ‘AI 채용 트렌드 변화와 면접 활용의 실제’를 주제로 마이다스아이티 이준호 파트장이 주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재 매칭’을 주제로 스마트소셜 김희동 대표의 사례 적용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되며 잡코리아 김성민 팀장의 ‘효과적인 온라인 채용공고를 위한 TIP’ 사례를 통해 구인기업이 취업포털을 잘 활용하여 채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채용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AI 기반 채용솔루션 사업과 연계하여 홍보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기업은 SBA의 AI 채용 솔루션 지원 사업에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산업진흥원은 최신 인사(HR) 정보와 전문 지식, 노하우를 공유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인사담당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월 정기적으로 ‘HR TOK’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6월 ‘제1회 HR TOK’ 개최 이래 ‘중소기업 채용 트렌드 변화와 긱 이코노미(Gig Economy)’, ‘중소기업 채용브랜딩 및 인재확보 전략’,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인사 조직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AI 기반 채용 솔루션과 효과적인 온라인 채용 공고 주제로 진행될 ‘제4회 HR TOK’은 9월 24일(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세텍(SETEC) SBA아카데미 3층 나눔에서 진행되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참가 신청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9월 23일(월) 오후 2시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HR TOK 운영본부 및 서울산업진흥원 채용지원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정익수 SBA 고용지원본부장은 “HR TOK은 서울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인사 운영을 지원하는 동시에 CEO 및 인사담당자 네트워크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리모트워크 등 흥미로운 주제를 많이 다룰 예정이니 기업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