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락의 IT월드] 가장 혁신적 CEO '톱10'은…머스크, 마윈, 워치츠키 자매도 꼽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정락의 IT월드] 가장 혁신적 CEO '톱10'은…머스크, 마윈, 워치츠키 자매도 꼽혀](https://img.hankyung.com/photo/201909/AB.20530343.1.jpg)
CNBC에 따르면 테크 분야 채용 사이트인 하이어드(Hired)는 최근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등지의 테크업계 종사자 36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장 고무적인 리더를 꼽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머스크에 이어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가 2위로 꼽혔다. 베이조스 CEO는 우주탐사기업 블루오리진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그는 ‘우주 식민지’를 건설하겠다는 야심을 드러내고 있다.
3위에는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CEO가 선정됐다. 나델라 CEO는 MS의 부활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는 지난 5월 특집기사에서 나델라 CEO의 리더십을 ‘나델라상스(나델라+르네상스)’라고 표현했다.
가장 고무적인 테크리더 6~10위는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 수전 워치츠키 유튜브 CEO, 머리사 메이어 전 야후 CEO, 앤 워치츠키 23앤드미 CEO 등의 순이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