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은행, '기술 국산화' 소부장 中企에 최대 5천억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은행, '기술 국산화' 소부장 中企에 최대 5천억원 지원
    우리은행은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산업을 영위하는 중소·중견기업이 기술 자립화나 국산화를 위해 연구개발과 시설 투자를 확대하면 최대 5천억원 규모의 대출과 직간접 투자를 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다이아몬드클럽' 회원사와 '대기업-우리은행 상생지원'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다이아몬드클럽은 우리은행과 거래 관계에 있는 대기업 모임이다.

    협약에 따라 다이아몬드클럽 회원사는 협력 관계에 있는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협력 기업이 안정적인 공급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기술 국산화·자립화를 추진하는 업체에는 은행과 공동투자를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는 맞춤형 금융지원을 한다.

    기업이 연구개발 이후 실제 기술 상용화와 제품 양산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보·신보 등 보증기관 특별출연을 통한 대출이나 협력사 상생대출 등 특화상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초 중소기업 근로자도 '내일채움공제' 가입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에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들도 내일채움공제, 우대저축공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31일 속초에 있는 과자의 성에서 속초시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속초시 협업형 내일채움공제&...

    2. 2

      '한국 초봉' 일본보다 24.5% 높아…대기업은 41% 더 받는다

      한국 대기업 대졸 초임이 일본과 대만보다 월등히 높다는 조사가 나왔다.1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발표한 '한·일·대만 대졸 초임 국제비교와 시사점'에 따르면 우리 대기업 대졸 초임...

    3. 3

      중기부, 성과 좋은 30대 과장들 주요 보직으로 인사 단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성과가 뛰어난 30대 서기관들을 과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젊고 역동적인 조직으로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중기부는 국민주권정부 2년 차를 맞아 국정과제의 성과를 끌어올리고 중소·벤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