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장배 휠체어컬링·장애인조정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재헌 중사, 조정선수로 참가
    서울시장배 휠체어컬링·장애인조정대회 개최
    서울시는 19일 이날부터 22일 경기도 이천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 컬링장에서 '서울시장배 국제초청 휠체어컬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경기·전남·경남 등 전국에서 모인 40여명의 국내 선수들과 러시아 대표선수들이 출전한다.

    시는 또 21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는 '제3회 서울시장배 전국장애인조정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에서 모인 120여명의 장애인조정선수가 경쟁한다.

    지체장애인과 시각장애인이 함께 참가하는 남녀혼성종목과 지체장애 남녀개인종목으로 구분되며, 장애인체육 종목 중 유일하게 다른 유형의 장애를 가진 선수가 한 팀을 이룬다.

    특히 서울주택도시공사 조정팀에는 2015년 북한의 목함지뢰 사건으로 두 다리를 잃은 하재헌 예비역 중사가 소속돼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시장배 장애인대회를 통해 경기장 준비상태를 점검하고 대회 운영능력을 함양해 10월에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수도권 쓰레기 직매립 금지에…외국계 PEF 웃는다

      새해부터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가 시행되면서 민간 소각장과 이들을 소유한 외국계 사모펀드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공공 소각장으로는 물량을 감당하기 어려워 민간 소각장에 위탁할 수밖...

    2. 2

      교대 인기 하락세에도…경쟁률 5년만에 최고치 왜?

      전국 10개 교육대학 정시모집 경쟁률이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교대 선호도 약화로 합격선이 내려간 상황에서 2026학년도 수능이 어렵게 출제되자 일부 수험생이 ‘붙을 만한 곳’으로 교대를...

    3. 3

      [포토] 홍천강서 얼음낚시

      9일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에서 열린 ‘제14회 홍천강 꽁꽁축제’에서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행사장에는 낚시 체험 공간과 얼음썰매장·눈썰매장·체험부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