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기업·하나은행 등 하반기 공채 필기전형, 한경 NCS 온라인 모의고사로 대비
올 하반기 은행권 공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온라인 모의고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 모의고사는 시중은행들이 NCS직업기초능력과 금융·경제 상식 수준을 따져 신입사원을 뽑는 형태로 채용 전형방식을 바꾼 데 맞춰 취업준비생들이 대비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 위한 서비스다.

모의고사는 수리, 의사소통, 문제해결 등 NCS 영역 중에서 비중이 높은 3가지 직업기초능력 영역에 대한 평가와 은행들이 요구하는 금융, 경제 상식 이해도 평가로 구성돼 있다. NCS직업기초 영역에선 40문제, 금융·경제 상식 영역에선 20문제가 각각 출제된다. 문항수 대비 시험시간도 실제 채용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70분으로 짜여 졌다. 이에 따라 NCS 직업기초시험에 익숙하지 않은 취업준비생이라면 이번 모의고사 응시를 통해 실제 은행들의 필기시험에 나오는 문제들과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 보며 실전 준비를 할 수 있다.

10월 1일에 시행되는 2회 온라인 모의고사는 시험당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자율적으로 접속하여 응시할 수 있고 접수마감일은 9월 29일이다. 3회 시험은 14일에 시행되고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성적은 시험시행일 3일 후 오후 5시부터 확인가능하다. 평가 결과에는 백분위 석차, 전체응시자 평균점수, 문항당 소요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그밖에 NCS 각 기초영역의 하위능력까지 분석한 결과를 표시하여 자신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모의고사는 교육전문업체인 유비온이 운영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한경금융NCS 홈페이지 (www.fintest.or.kr) 메인 메뉴 중 ‘NCS모의고사’를 클릭하면 원서접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신익훈 연구원 shin8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