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아제르바이잔 한국대사관, 실향민 지원행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아제르바이잔 한국대사관, 실향민 지원행사 개최
    주아제르바이잔 한국대사관은 20일(현지시간) 한-아제르바이잔문화교류협회, 실향민위원회와 함께 수도 바쿠의 가라다흐 지역 고부파크 실향민 정착촌에서 '2019 실향민 지원 행사'를 개최했다.

    가라다흐 고부파크는 1992년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 사이에서 벌어진 나고르노-카라바흐 분쟁으로 고향을 잃은 실향민을 위한 정착촌으로 1천26 가구가 이곳에 거주 중이다.

    한국대사관은 이날 고부파크 정착촌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양·한방 의료봉사를 하고 실향민 학교에 학용품을 지원했다.

    또 지난 5월 'K-POP 페스티벌' 아제르바이잔 지역 예선에서 1·2위를 한 팀을 초청해 실향민에게 K-POP 댄스 공연을 선보였으며, 실향민 학교 학생들은 아제르바이잔 전통무용 공연으로 화답했다.

    김동업 대사는 "2014년부터 매년 아제르바이잔 나고르노-카라바흐 분쟁 실향민을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아제르바이잔과 우리나라의 우호 관계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아제르바이잔 한국대사관, 실향민 지원행사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빅쇼트' 마이클 버리 "게임스톱 장기 투자"

      영화 ‘빅 쇼트’ 실제 주인공인 마이클 버리가 밈 주식으로 유명한 게임스톱을 매수했다.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버리는 자신의 유료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브스택 ‘카산드라...

    2. 2

      美 항모전단 중동 집결…이란 "공격시 단호히 대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시로 남중국해를 떠난 미 항공모함이 중동지역에 도착했다. 이란 공격에 대한 가능성이 커졌다는 평가다. 중동 지역을 관할하는 미 중부사령부는 26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에서 ...

    3. 3

      블랙록 사모대출 펀드, 투자손실로 자산가치 19% 하락

      미국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사모대출펀드 ‘블랙록 TCP 캐피털’이 부실 대출로 투자자산에 대한 대규모 평가손실을 공개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사모대출 건전성에 대한 우려도 다시 부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