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테마의 도심 속 문화축제 ‘2019 여행페스타’가 거리공연을 함께할 버스커를 모집합니다. 서울의 대표적 관광 명소인 삼성동 코엑스 일대를 무대로 악기 연주와 노래, 댄스 등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버스킹을 소재로 한 TV 예능 프로그램 ‘비긴어게인’의 스타들처럼 여러분도 축제의 현장에서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는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 여행페스타는 ‘여행의 기술’을 주제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 야외광장과 K팝광장, 아셈광장에서 열립니다. 국내외 최신 여행정보는 물론 인기가수의 라이브 공연, 여행 토크쇼, 각종 체험 이벤트, 전용 호캉스 상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손재주 좋은 청년 작가들이 선보이는 아기자기한 각종 여행소품 쇼핑은 물론 세계 각지의 대표 요리를 맛보는 미식여행도 한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2019 여행페스타'서 공연할 버스커들 모이세요~
여행의 주인공이 여러분이듯 올해 여행페스타가 첫선을 보이는 ‘버스킹존’도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노래와 악기 연주, 댄스 등 끼와 재능을 지닌 누구나 버스킹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학교 혹은 직장 내 동아리와 밴드 등 단체 참여도 가능합니다.

버스킹존 참여 신청 기한은 오는 10월 4일까지, 2~3분 분량의 공연 영상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여페버스킹’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됩니다. 버스커로 최종 선발된 공연팀에는 공연 모습이 담긴 기록사진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