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무료 영화 즐겨요'…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기프실' 상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료 영화 즐겨요'…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기프실' 상영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이달 문화가 있는 날 상영작으로 '기프실'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25일 오후 7시 30분 센터 다목적홀에서 댐 건설로 사라질 마을 기록을 담은 문창현 감독의 '기프실'을 무료 상영한다.

    이 영화는 하천이 깊어 '기프실'로 불리던 마을이 4대강의 마지막 사업인 영주댐 건설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기록이다.

    주민이 대부분 떠나고 버스정류장도 없어진 마을에서 일상을 살아가는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라고 센터는 설명했다.

    이인균 센터장은 "도시재생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요즘 사라지는 마을에 대해 기록하고 기억하는 작업도 함께 이뤄져야 함을 보여주는 영화"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운영지원팀(☎ 052-960-7031)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kcmf.or.kr/comc/ulsan)를 참고하면 된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미디어로 소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영상·방송제작 지원, 장애인 미디어 접근성 확대, 시청자 미디어교육 등을 추진하며, 매월 '봄:날극장'을 열어 독립영화를 무료 상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기 루이비통 매장 맞아요?'…쇼핑하러 갔다가 '깜짝' [현장+]

      매장 문을 열면 호텔리어 복장 직원이 방문객을 맞는다. 바닥에 깔린 붉은 카펫을 따라 걸어가면 체크인 카운터로 이어지고 옆엔 여행 캐리어를 운반하는 금빛 카트가 놓여 있다. 라운지바를 연상케 하는 고급 테이블과 의자...

    2. 2

      전라·제주 중심 '눈폭탄' 비상…많게는 시간당 5㎝ [날씨]

      일요일인 11일 전라권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폭설이 이어질 예정이다.충남과 전라권, 경남서부내륙은 오후에 눈이 대부분 그치겠고 제주도는 12일 새벽까지 눈이 이어지겠다.대전·세종과 충북남부는 오전과 낮 사...

    3. 3

      연차 쓰면 무조건 日 여행 가더니…직장인들 돌변한 이유가 [트렌드+]

      "새해가 되면 달력에서 공휴일을 찾아 언제 여행을 떠날지부터 계획했는데, 올해는 잠시 숨 고르기로 했어요."경기 김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최모 씨는 "진짜 나를 위한 여행이 맞는지, 단지 인증샷 찍기 위해 무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