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교육청 학교 공모사업 대폭 축소…"현장 업무 경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교육청 학교 공모사업 대폭 축소…"현장 업무 경감"
    광주시교육청이 현장 교직원 업무 경감을 위해 내년도 학교 공모사업을 대폭 줄이기로 했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교 대상 교육청 공모사업 115개 중 50개(43.5%)를 내년에 없애거나 통폐합한다.

    행복한 환경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 민주시민 교육 연수 지원, 온라인 공동교육 과정 동아리 운영 등 사업은 폐지된다.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 선도학교 운영, 학부모 동아리 운영, 친환경 생태학교 조성 등은 학교별 선택사업으로 전환한다.

    학교 도서관 활성화 프로그램, 전통문화 예술교육 운영 학교 지원 등은 신청 방식으로 변경하거나 유사한 성격의 사업과 통합된다.

    시교육청은 공모사업 지원시스템을 오는 11월 중 개선해 추진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현석룡 시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그동안 학교 공모사업이 지나치게 많고 경쟁방식으로 추진되면서 교원의 업무 부담이 늘어나 수업에 전념하는 데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나왔다"며 "불필요한 관행과 행정을 간소화해 교사들이 교육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계란수급 불안에…美신선란 수입

      26일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의 한 계란 수입업체에서 직원들이 미국산 신선란을 포장해 옮기고 있다. 정부는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따른 계란 공급 불안에 대비해 미국에서 224만개의 신선란을 수입해 30일부터 시...

    2. 2

      치위생사의 이상한 취미…환자 등 대상 499차례 불법 촬영

      치과 의원 엑스레이(X-Ray) 촬영실과 버스정류장 등에서 여성 수백명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치위생사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항소5-1부(손원락 부장판사)는 최근 성폭...

    3. 3

      만취 상태로 차 몰더니…3층 주차장 벽 뚫고 추락한 30대 '경상'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주차장 3층 외벽을 뚫고 1층으로 추락한 3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6일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25일 오후 7시 30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 한 상가건물 3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