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기평 "日불매운동, 항공업에 부정적 영향 장기화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기평 "日불매운동, 항공업에 부정적 영향 장기화 가능성"
    한국기업평가는 23일 일본 불매운동이 자발적 수요 억제라는 점에서 항공업계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장기화할 우려가 있다고 전망했다.

    한기평은 "일본 불매운동은 자발적 수요 위축이어서 기존 이벤트 리스크와 차별화된다"며 "질병, 지진, 기후변화 등은 불가항력적인 측면이 강해 단기 수요 위축에도 원인이 해소되면 잠재된 수요가 단기간 내 회복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번 일본 사태는 그 영향이 장기화하고 고착화할 수 있으며 향후 국가 간 분쟁이 해소돼도 수요 회복이 제한적 수준에서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이에 한기평은 "국내 항공 업계 전반의 실적 저하가 불가피하고, 기재 변경과 대체 노선 개발 등 대응책은 산업 구조와 경쟁환경 등을 고려하면 그 실효성을 확신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한기평은 "항공업에 대한 단기적 업황 전망을 기존 '중립적'에서 '비우호적'으로 조정한다"며 "경기 동향, 환율 등 거시경제 변수의 등락 폭이 예상보다 크고 이로 인해 항공업 고유의 산업 위험과 실적 변동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사단체, 한방 난임치료 지원 중단 촉구…"과학적 검증 먼저"

      의사단체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 한방 난임치료 지원 사업 중단과 과학적 검증을 촉구했다.3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한의사협회·대한산부인과학회·대한산부인과의사회&midd...

    2. 2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계기, 보수공사업계 부패 뿌리 뽑는다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를 계기로 아파트 보수공사 업계 부패 문제 수사에 나선 홍콩 당국이 21명을 체포했다.홍콩 반부패 수사 기구인 '염정공서'(廉政公署)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내고 "군통(觀塘) 지...

    3. 3

      사우나 돌면서 8800만원 상당 금품 훔친 20대 2명

      서울과 부산 일대 사우나를 돌면서 금품을 훔친 20대가 붙잡혔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부산과 서울 일대 사우나를 돌며 88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20대 남성 2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