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런던서 한반도 분단 현실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알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런던서 한반도 분단 현실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알린다
    주영한국문화원(Korean Cultural Centre UK)은 오는 10월 1일∼11월 23일 문화원 내 전시공간에서 '경계협상'(Negotiating Borders) 전시를 선보인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최하고 리얼 디엠지 프로젝트(The Real DMZ Project)와 주영한국문화원이 주관한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리얼 디엠지 프로젝트'는 한반도의 비무장지대(DMZ)와 접경지역에 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한 공공미술 프로젝트다.

    2012년 김선정 큐레이터에 의해 시작된 프로젝트는 예술가와 건축가, 환경학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완성됐다.

    DMZ에 대한 여러 관점의 작품을 통해 DMZ의 역사, 문화적 의미 등을 알리고, 한반도 분단에 대한 다층적 이해와 평화와 관련한 담론을 제시한다.

    함경아는 중개인을 통해 접촉한 북한 공예가들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자수 작업을 선보인다.

    민정기와 김정헌의 회화 작품은 역사적인 공간으로서의 DMZ와 최근에 일어난 남북 관계의 변화 속에 사라진 감시초소(GP)의 공간을 표현, DMZ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보여준다.

    조경진과 조혜령은 DMZ 생태 환경에 대한 아카이브를, 건축가 승효상은 DMZ의 조류생태를 반영한 새들의 서식지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 개막식에는 영국 내 다수의 예술 관계자와 금융정치계 주요 인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영국에 이어 주프랑스한국문화원으로 옮겨 한국 비무장지대에 대한 홍보를 계속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英, 중동 긴장 속 전초기지로 F-35 전진 배치

      영국이 미국의 이란 군사 공격 가능성에 대비해 F-35 스텔스 전투기 6대를 지중해 키프로스의 영국군 기지로 전진 배치했다고 영국 일간 더 타임스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F-35B 6대는 지난 6일...

    2. 2

      세계식량가격지수 5개월째 '내림세'…유제품·육류·설탕 가격 하락

      지난 1월 기준 세계식량가격지수가 전월 대비 0.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5개월 연속 하락이다.6일(현지시간)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세계식량가격지수(2014~2016년 평균 가격을 100으로 설정)...

    3. 3

      "워키토키 기부해달라"…'스타링크' 차단에 러시아군 통신 마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불법으로 사용해온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이 차단되면서 통신 마비에 직면했다는 보도가 나왔다.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친러시아 성향의 군사 블로거들을 인용해 머스크가 소유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