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자에 태인호·이유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12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서 '대단원'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자에 태인호·이유영
    올해 부산국제영화제(BIFF) 폐막식 사회자로 배우 태인호와 이유영이 선정됐다.

    내달 3일 개막하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같은달 12일 오후 7시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폐막식을 하고 열흘간의 축제 일정을 마무리한다.

    태인호는 임권택 감독의 '하류인생'(2004)으로 데뷔해 드라마 '미생'(2014)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또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에 초청된 '영도'(2015)에서 살인마의 아들 '영도' 역을 맡아 실감 나는 연기를 선보였다.

    이 영화로 그 해 제25회 부일영화상 신인 남자연기상을 수상했다.

    이유영은 영화 '봄'(2014)으로 제14회 밀라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이어 '간신'(2015)으로 제24회 부일영화상, 제52회 대종상영화제, 제36회 청룡영화상 등 그 해 신인 연기상을 독차지하며 무서운 신인으로 등장했다.

    이후 홍상수 감독의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2016)에서 주연을 맡으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다.

    태인호와 이유영 배우는 이번 영화제에서 '한국영화의 오늘 - 파노라마'에 초청된 '니나 내나'와 '집 이야기'에서 각각 주연을 맡아 영화제와의 인연을 이어간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2. 2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3. 3

      '고졸 엄마' 육아휴직 사용률 낮아…대졸과 최대 3배 차이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육아휴직 이용률과 이용기간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육아휴직 이용률은 고졸 이하가 16%인 반면 대졸은 46.9%로 약 3배로 조사됐다. 대학원 이상일 경우 5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