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리브영 "20주년 맞아 로고 교체…상징색 코럴 오렌지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이 로고와 매장 디자인을 바꾸고 브랜드 체계도 재정립한다.

    올리브영은 창립 20주년인 올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BI)을 공고히 하기 위해 로고를 교체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개편에서 '일상 속의 새로움'이라는 브랜드 가치 강화에 주력했다.

    올리브영은 "새 로고는 활자의 높이와 간격 등을 한층 세련된 형태로 정제해 활용성과 디지털 환경 내 가독성을 높였다"면서 "특히 상징색을 20년 만에 '올리브 그린'에서 '코럴 오렌지'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매장 디자인도 6세대로 전환된다.

    외관 디자인은 로고의 시인성 확보에 중점을 뒀고, 매장에 따라 수직 루버나 메탈 패브릭 질감을 적용해 중성적 디자인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새 로고를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우선 적용하고, 새 매장 디자인은 이번 달부터 신규점과 리뉴얼 점을 중심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장 형식도 역할과 규모에 따라 플래그십, 타운, 표준 매장 등으로 삼원화할 방침이다.

    직원 유니폼과 서비스 방식, 매장 음악(BGM), 쇼핑 봉투 등도 올리브영의 분위기에 맞춰 새로 바꾼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변화의 핵심은 올리브영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이 쇼핑 공간과 상품보다 먼저 고객에게 인식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이날부터 11월 말까지 이런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올리브영 "20주년 맞아 로고 교체…상징색 코럴 오렌지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길막' 초등생 목덜미 잡은 태권도 관장…"훈육 목적이었다"

      인천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길가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태권도장 관장인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

    2. 2

      구준엽과 유산 갈등설에…"그는 내 아들" 서희원 母 나섰다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이 약 1년 전 사별한 아내 서희원의 묘역을 여전히 지키는 등 순애보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사망한 아내의 유산 상속을 두고 그가 장모와 다투고 있다는 악의적 루머가 대만에서 나오자 유족 측이...

    3. 3

      [부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이경숙 씨 별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소유진씨 시모상 = 10일, 서울성모장례식장 31호실, 발인 13일 오전 8시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