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충북도당 "'일본해' 지도 쓴 민주당 충북도당 사죄하라"(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충북도당 "책임 통감·반성, 문제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25일 동해가 '일본해'로, 독도가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지도를 홈페이지에 사용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충북도당 "'일본해' 지도 쓴 민주당 충북도당 사죄하라"(종합)
    한국당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에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그동안 일본해와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지도를 홈페이지에 버젓이 사용해 왔다는 점에서 그 비난을 피해갈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즉시 도민께 석고대죄하고 변재일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들은 그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제외할 당시 모든 당력을 동원해 불매운동에 나서면서도 그 내면으로는 일본을 홍보하고 있었던 꼴이라니 참으로 어처구니없고 한심한 일이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대(對)도민 사과문을 내 "홈페이지에 링크된 구글 지도의 문제점을 미리 확인하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고 반성한다"며 "앞으로는 이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양수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정감사 대상 공공기관과 유관기관 434곳을 전수 조사했더니 15곳이 안내 지도에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했다고 최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