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남군, 민원처리 속도 빨라졌다…'올 초 2일에서 1.3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남군, 민원처리 속도 빨라졌다…'올 초 2일에서 1.3일로'
    전남 해남군의 민원처리 원스톱 서비스가 지속해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해남군에 따르면 민원처리 운영 점검 결과 올해 8월에는 전월 대비 4.2% 향상된 87%의 민원 처리율 보였다.

    해남군 민원처리 운영 점검은 접수 민원에 대한 민원처리 기간 준수 여부 확인, 부서별 민원처리 기간 단축률, 개인별 민원처리 마일리지 순위 분석 등을 한다.

    8월 중 민원접수 건수는 2천946건으로 전월 대비 512건이 늘었으나 민원처리 기간은 10일을 기준으로 1.7일 걸리던 처리 기간이 1.3일까지 단축됐다.

    해남군 민원처리 시간은 올해 초 2일에서 매월 지속해서 줄고 있다.

    민원 처리 기간 단축 마일리지제 시행과 민원 접수 및 처리 상황 문자 서비스 발송, 민원처리 기간 예고 독촉 안내 공문 발송 등으로 군민 편의를 돕고 있다.

    또 매월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민원 처리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해 개선점을 찾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 "매월 민원처리 상황을 점검해 그 결과를 전 직원들과 공유하면서 행정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설 민심 무거워…경제 회복 위해 당 역량 집중"

      국민의힘은 설날인 17일 "국민의 삶이 다시 도약하도록 실질적인 경제 회복을 위해 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설 민심의 무게는 그 어느 때보다 무겁다. 고물가...

    2. 2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3. 3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