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상생카드' 출시 6개월 만에 판매액 300억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상생카드' 출시 6개월 만에 판매액 300억원 돌파
    광주 지역 화폐인 '광주상생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출시 6개월 만인 지난 23일 기준 판매액이 300억원을 넘어섰다.

    3월 출시한 광주상생카드는 4개월 만에 100억원, 5개월 만에 200억원의 판매액을 달성했다.

    광주시는 기존에 선불카드만 실시한 10% 특별할인을 1일부터는 체크카드로 확대했다.

    1인당 최대 100만원 구매 한도의 10%인 1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부담을 낮추려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대상도 연 매출 5억원 이하에서 10억원 이하 가맹점까지 확대했다.

    로고송, 애니메이션 등 홍보 매체, 차량 이동 영업점을 활용해 카드를 홍보하고 발급해주고 있다.

    박남언 광주시 일자리경제실장은 "특별할인과 다양한 홍보로 광주상생카드가 호응을 얻어 빠르게 정착하고 있다"며 "불편 사항이나 의견을 듣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재산 385억’ 금감원장, 어떤 주식에 투자했나 봤더니…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총 385억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8월 취임 전 LG디스플레이,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 등 국내 주식에 총 10억원가량을 투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리커젼파마슈티컬스,...

    2. 2

      값싼 베네수 원유 수입 막힌 中…K정유·석화업계 웃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석유산업 장악에 나서자 한국 정유·석유화학업계가 몰래 웃음을 짓고 있다. 20년간 베네수엘라 석유 시장을 장악한 중국 정유·석유화학 기업의 영향력이 축...

    3. 3

      한화에어로 '천무' 노르웨이 뚫었다…美 제치고 2.8조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 육군이 추진하는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미국 록히드마틴의 하이마스(HIMARS)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