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英 베아트리스 공주, 이탈리아 부동산 사업가와 약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英 베아트리스 공주, 이탈리아 부동산 사업가와 약혼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손녀인 베아트리스(31) 공주가 남자친구인 에도아르도 마펠리 모찌(34)와 약혼했다고 공영 BBC 방송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두 사람은 이달 초 휴가를 보내던 이탈리아에서 약혼했으며, 내년에 결혼할 예정이다.

    베아트리스 공주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셋째 자녀이자 차남인 앤드루 왕자(요크 공작)의 첫째 딸이다.

    윌리엄 왕세손, 해리 왕자와는 사촌 관계다.

    베아트리스 공주의 영국 왕위계승 서열은 아홉번째다.

    커플은 성명을 통해 "우리 둘 다 인생의 모험을 함께 하게 돼 흥분돼 있다"면서 "우리는 많은 관심과 가치를 공유하고 있어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英 베아트리스 공주, 이탈리아 부동산 사업가와 약혼
    앤드루 왕자와 전(前)부인 사라 퍼거슨 요크 공작 부인은 "베아트리스와 에도아르도가 약혼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

    그들이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을 자랑스럽게 지켜봐 왔다"고 말했다.

    BBC는 베아트리스 공주 커플이 2년 정도 사귀어왔지만, 대중에 모습이 노출된 적은 손에 꼽을 정도라고 전했다.

    마펠리 모찌는 매우 부유한 부동산 업계 거물로, 두 살이 된 아들이 있다고 전했다.

    베아트리스 공주의 동생인 유지니 공주는 이미 지난해 10월 사업가 잭 브룩스뱅크와 결혼했다.

    당시 베아트리스 공주가 동생의 대표 들러리를 맡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3. 3

      캐나다 총기난사범, 챗GPT에 여러차례 서술…침묵한 오픈AI

      9명의 사망자가 나온 지난 10일(현지시간) 캐나다 학교 총기난사범이 범행 이전에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에 총기 폭력 관련 시나리오를 여러 차례 서술한 것으로 드러났다.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텀블러리지 학교의 총기 난사 사건 피의자인 제시 반 루트셀라가 지난해 6월 며칠에 걸쳐 챗GPT에 이 같은 글을 올렸고, 이 게시물들은 자동 검토 시스템에 의해 오픈AI 직원들에 전달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복수 소식통을 인용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오픈AI 직원들은 루트셀라의 글에 경악했고, 일부는 해당 글이 현실에서의 잠재적 폭력 가능성을 시사한다며 법 집행기관에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오픈AI 측은 결국 당국에 연락하지 않기로 했다.오픈AI 대변인은 "회사는 반 루트셀라의 계정을 차단했다"면서도 "그의 활동이 법 집행기관에 신고해야 하는 기준인 '타인의 신체에 대해 심각한 위험을 끼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임박한 위험'에는 미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텀블러리지 비극으로 피해를 본 모든 분께 애도를 표한다"며 회사가 수사를 맡은 왕립기마경찰대에 협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루트셀라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서도 쇼핑몰 내 대형 총격 사건을 시뮬레이션한 비디오게임을 제작했고, 사격장에서 총을 쏘는 자신의 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하기도 한 것으로 확인됐다.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