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허 공보 이제 QR코드로 손쉽게 조회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허 공보 이제 QR코드로 손쉽게 조회하세요
    특허청은 27일부터 스마트폰의 QR코드 스캐너를 이용해 특허 공보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용자들이 산업재산권 공보 내용 등을 확인하려면 특허청 홈페이지나 특허정보검색 서비스(키프리스, www.kipris.or.kr)에 접속해 별도의 검색 조건을 입력해야 했다.

    QR코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번의 스캔만으로 특허청이 제공하는 공보나 각종 행정정보 등을 상세히 조회할 수 있으며, 공보 발행 이후 변경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특허청은 지난해 4월 등록증과 특허청 발행 간행물에 QR코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도입했다.

    키프리스(KIPRIS)도 지난해 4월 특허·실용신안부터 우선으로 QR코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이번에 상표와 디자인까지 확대한다.

    문삼섭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스마트폰 대중화 등으로 QR코드 서비스에 친숙한 사용자들이 많아진 만큼 앞으로 이를 이용한 특허정보 검색이 늘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직원 한 명당 '21억' 주식 잭팟…구글도 제친 '이 회사' 정체

      오픈AI 직원 1인당 평균 약 21억만원에 달하는 주식 보상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른 빅테크 기업을 압도하는 역대 최고 수준이다. 31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오픈AI가 투자자...

    2. 2

      "KT에서 갈아타자"…위약금 면제 첫날 '6000명' 떠났다

      KT가 해지 위약금 면제를 실시한 첫날 6000명에 가까운 가입자가 이탈해 다른 통신사로 갈아탔다.3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날 KT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 가입자는 총 5886명이다. 이 중 SKT로 이동한 가입...

    3. 3

      HLB그룹, 김태한 전 삼성바이오 대표 영입…바이오 총괄 회장 취임

      HLB그룹은 글로벌 도약을 본격화하기 위해 김태한 전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를 내년 1월 1일자로 바이오 부문 총괄 회장으로 영입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내년 초부터 주요 임상 및 신약 승인 성과가 순차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