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골프장 102곳 고독성·금지 농약 검출 안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내 골프장의 농약 잔류량을 검사한 결과 고독성 농약이나 잔디 사용금지 농약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도내 102개 골프장에 대해 해당 시군과 합동으로 농약 잔류량 검사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그 결과 골프장에서 사용이 금지된 고독성 농약과 잔디 사용금지 농약은 검출되지 않았다.

    이로써 도내 골프장에서는 2006년 이후 13년간 한 차례도 고독성 농약이나 잔디 사용금지 농약이 검출되지 않았다.

    이번 검사는 골프장 내 그린 및 페어웨이의 토양, 연못, 최종 유출수 등을 대상으로 사용금지 농약 10종, 잔디에 사용 가능한 농약 18종 등 총 28종의 농약 포함 여부를 검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골프장 102곳 중 96곳에서 골프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테푸코나졸 등 등록 허가된 저독성 농약 8종이 검출됐으나 사용을 금지한 고독성 농약은 검출되지 않았다.

    골프장에서 고독성 농약이 검출되면 1천만원 이하 과태료, 잔디 사용 금지 농약이 검출되면 5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경기 골프장 102곳 고독성·금지 농약 검출 안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천리,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 영입

      한국 여자골프의 대표 명문구단인 삼천리 스포츠단이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를 새롭게 영입했다.삼천리는 18일 "세 선수와 계약했다"며 "선수들이 기량을 끌어올리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 2

      한국 여자 바둑 '김은지 시대' 열렸다

      김은지가 한국 여자 바둑의 압도적 강자로 우뚝 섰다. 김은지(18) 9단은 18일 서울 마장로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30기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 결승 3번기 최종 3국에서 최정(29) 9단에...

    3. 3

      카카오골프예약 "새해 첫 라운드 할인 이벤트" [골프브리핑]

      카카오골프예약이 2026년을 앞두고 전국 대표 골프장 27곳이 참여하는 '2026 붉은 말의 해 겨울 혜택전'을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골프플랫폼 기업 카카오VX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