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난대응 우수기관 40곳 닷새간 시범훈련…벤치마킹 유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난대응 우수기관 40곳 닷새간 시범훈련…벤치마킹 유도
    행정안전부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지난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40곳이 참여하는 시범훈련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범훈련은 해양수산부, 광주광역시, 과천시, 울산항만공사, 대전도시철도공사 등 지난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들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본 훈련을 준비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5일에 걸쳐 지진으로 인한 지하철 사고, 어린이집 화재, 산불, 폭발물에 의한 체육경기장 붕괴·화재, 요양병원 화재,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해양선박 사고 등 다양한 재난유형에 대비한 시범훈련을 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가의 재난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전국단위 종합훈련이다.

    올해 본 훈련은 10월28∼11월1일 실시하며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705개 기관에서 1천124차례 훈련을 진행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 임성근, 음주전과 3범 고백…"큰 잘못" 자필 사과문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2'에서 주목받은 임성근 조리기능장(이하 임 셰프)가 18일 과거 세 차례 음주 운전을 했다고 밝히고 사과에 나섰다. 요리 서바이벌 '한식대첩 3' 우승자 출신인 임 셰프는 특유의 입담으로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를 운영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임 셰프는 이날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음주 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내 잘못이며 실수"라며 "더 늦기 전에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먼저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오늘 저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고 사과문 서두를 열었다.이어 "음주 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라며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분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저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주는 여러분에게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의 심경을 전했다.임 셰프는 "더 늦기 전에 내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해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그는 "저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

    2. 2

      '추워도 잡는다' 북적이는 화천산천어축제

      18일 강원 화천군 화천천 일대에서 열린 2026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산천어 맨손 잡기 체험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축제는 산천어 얼음낚시는 물론 맨손 잡기, 눈썰매, 얼음썰매, 아이스 봅슬레이, 세계 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오는 2월 1일까지 열린다.화천=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3. 3

      [속보] 경찰, 강선우 前사무국장 3차 소환…김경과 대질 여부 주목

      [속보] 경찰, 강선우 前사무국장 3차 소환…김경과 대질 여부 주목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