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방산기술상 수상..."최첨단 무기 개발·지원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방산기술상 수상..."최첨단 무기 개발·지원할 것"
    <사진 =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

    LIG넥스원은 방위산업학회가 주관하는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시상식 및 정책포럼`에서 김지찬 대표가 `방산기술상`을 수상했다고 오늘(2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시작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시상식`은 방위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거나 방산 관련 학술과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표창하는 자리이다.

    회사는 1987년 LIG넥스원에 입사해 30년 이상 방산 발전에 기여해온 김 대표가 민관군산학연과의유기적인 공조 아래 세계 수준의 무기체계 개발과 양산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가 방위력 개선과 해외시장 개척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이사는 "앞으로 최첨단 국산무기 개발과 양산, 후속지원을 통해 자주국방에 기여하는 방산업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