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마음의 빛깔'…오대산 문화축제 10월 11∼13일 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음의 빛깔'…오대산 문화축제 10월 11∼13일 열려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는 10월 11∼13일 '2019 오대산 문화축제'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16회째인 축제는 '마음의 빛깔'을 주제로 월정사와 오대산박물관 마을, 오대산자연명상마을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은 강원도무형문화재 제28호인 월정사 탑돌이로 진행된다.

    불교음악원 박범훈 원장이 탑돌이 노래를 새로 작곡해 선보인다.

    김성녀·주병선·국악관현악단·강원연합합창단 등의 무대와 오대 보살의 가면을 쓰고 모든 사람이 함께하는 탑돌이 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다.

    개막식에 앞서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스님을 모시고 백만 원력 결집 불사 법회를 진행한다.

    산사음악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음악감독이자 크로스오버의 거장인 양방언이 시공을 초월한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또 가수 더원과 소프라노 차보람의 노래로 오대산사에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소리 공양대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불교 수행법 중 하나인 염불의 기본 틀은 유지하되 장단과 랩 등 창작적인 요소를 더해 관심을 끈다.

    강원도무형문화재인 방짜 수저와 춘천필장, 불교 목조각, 강릉단오제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시로는 '금강경을 품다'라는 주제로 혜안 스님의 서각 특별전과 오대산 조선왕조실록, 의궤전이 진행된다.

    월정사 관계자는 "오대산에 물든 단풍과 오대산 문화축제의 각양각색의 마음이 어우러져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2' 이후 인기 폭발하더니…손종원 셰프 식당, 가격 인상

      "현재 대한민국 셰프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자랑하는 건 손종원 셰프다. 그 자리를 뺏고 싶다."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1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

    2. 2

      고영욱 "13년 8개월째 실업자…개 사룟값 벌 방법 없나"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이 생계의 어려움을 언급하며 심경을 드러냈다.고영욱은 최근 자신의 X 계정에 "정확히 13년 8개월 21일간 하릴없이 실업자로 보냈다"며 "이 사회에서 날 써줄 곳은 없고 사랑하는 우리 개들 사...

    3. 3

      [속보] 로제 '아파트', 그래미 '올해의 노래·레코드' 수상 불발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함께한 곡 '아파트(APT.)'로 미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상인 그래미 어워즈에서 K팝 가수 최초로 본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