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풀무원 '한국산 김치' 美진출 1년만에 시장점유율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풀무원 '한국산 김치' 美진출 1년만에 시장점유율 1위
    풀무원식품은 '한국산 김치'가 지난달 말 현지 대형 유통매장에서 시장점유율 40.4%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풀무원은 "미국의 한인 마켓이 아닌 현지 대형 유통매장서 거둔 성과인 데다가, 현지 생산 김치를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풀무원의 한국산 김치는 11.6%를 보인 2위 브랜드를 28.8%포인트 차이로 따돌렸다.

    풀무원은 "지난해 9월 미국 주류 시장에 처음 진출할 당시 점유율은 0.7%에 불과했다"며 "불과 1년 만에 점유율을 4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고 자평했다.

    풀무원은 원재료 산지가 중요하다는 점에 주목해 미국 현지 대신 전북 익산에 김치 공장을 신설하고 한국산 주 원재료로 김치를 만들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풀무원 HMR 진화…LG전자 오븐에 넣으면 알아서 조리

      풀무원식품이 LG전자와 손잡고 스마트 가전에서 자동 조리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25일 선보였다.LG전자 광파오븐에 넣으면 제품에 따라 HMR 조리 알고리즘이 적용되는 만두, 핫도그, 브리토 등 4종 18개 ...

    2. 2

      풀무원, 일반기업 영구채 첫 공모…새 高금리·高위험 채권상품 '포문'

      식품업체 풀무원의 영구 전환사채(CB) 공모 발행에 금융투자업계가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금융당국이 그동안 금융회사에 한해서만 허용했던 공모 발행 주체 범위를 일반기업으로 확대한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져서다.풀무원은...

    3. 3

      700억 CB 발행하는 풀무원…적자 털어낼까

      유가증권시장 상장 식품회사인 풀무원이 자본확충을 위해 영구 전환사채(CB) 발행에 나선다. 오랜 기간 해외사업 적자가 이어지면서 늘어난 재무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영구 CB는 발행회사가 만기를 연장할 수 있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