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4년째를 맞은 '2019 하반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 대회'에 참가하는 하이투자증권의 해운대 갈매기팀은 5일 하반기 투자전략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해운대 갈매기팀은 하이투자증권 부산 센텀지점에서 근무하는 정해필 부장, 이현석 차장, 조재현 차장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투자전략을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마바라의 가치투자'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신들의 매매스타일에 대해서는 '투자금을 잃지 않는 투자' '트렌드에 맞는 투자'라 강조했다. 시장의 흐름에 맞는 주도군과 호실적주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해운대 갈매기팀은 "위험관리에 중점을 주되 후회가 남지 않도록 투자할 계획"이라며 "최근 2년간 지속된 하락장 끝에 매매하기 좋은 유동성이 많은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주도주군을 잘 선별해 투자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국내 주요 증권사와 투자자문사 임직원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 대회는 오는 7일부터 12월27일까지 12주간 열린다.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 대회는 투자원금 50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팀이 우승하고, 누적손실률이 20%를 넘으면 중도 탈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메리츠종금증권 광화문금융센터 6지점, 하이투자증권 센텀지점, 한국투자증권 뱅키스고객부, 유안타증권 금융센터 청담지점, 하나금융투자 브라더팀 등 그룹 참가자와 장성호 KB증권 압구정센터 PB팀장, 박철희 NH투자증권 반포WM센터 부장, 권충현 한양증권 영업부 차장, 조현목 신한금융투자 잠실신천역지점 과장, 김규태 메리츠종금증권 대리 등 개인 참가자가 함께 한다.
2019 제25회 하반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 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