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캠퍼스 브랜드 페스타 현장(성신여자대학교)
▲2019 캠퍼스 브랜드 페스타 현장(성신여자대학교)
20대가 사랑하는 브랜드(LG 그램·안다르·에스트라·아임닭·동대문 엽기떡볶이)와 차세대 브랜드매니저를 꿈꾸는 대학생 네트워크, 팀 화이트가 진행한 2019 캠퍼스 브랜드 페스타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성신여대·동국대·한양대에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4,000명이 넘는 참여자가 몰려 눈길을 끌었다.



중간고사를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본 이벤트는 팀 화이트가 직접 기획하고 제안한 아이디어로 진행되었으며 LG 그램, 안다르, 에스트라, 아임닭, 동대문 엽기떡볶이 등 총 5개 브랜드가 후원했다.



본 행사에는 LG 그램 17인치 컬링, 안다르 블록펀치, 에스트라 보습캡슐 채우기, 아임닭발 챌린지, 엽떡앱 나와라 등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총 5개의 게임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SNS 해시태그 인증하기, 유튜브 생중계 등 온라인 홍보를 통해 축제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했다.



더불어 LG 그램 노트북·LG 롤리키보드2·무선마우스, 안다르 레깅스 및 할인쿠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크림 본품 및 올리브영 샘플 교환 쿠폰, 아임닭 제품 및 할인쿠폰, 엽떡앱 할인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게임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가한 표소영(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과)씨는 “오랜시간 줄서서 기다린 보람이 있다. 게임도 재미있었고 푸짐한 선물을 받아 행복하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을 준비한 팀 화이트 강수연(중앙대학교 경영학과)씨는 “대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 LG 그램, 안다르, 에스트라, 아임닭, 동대문 엽기떡볶이와 함께한 경험이 대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소비자포럼의 전재호 대표는 “브랜드 페스타는 브랜드의 핵심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즐겁게 경험시킬 수 있는 축제의 자리"라며, "이번 캠퍼스편을 시작으로 브랜드와 소비자가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