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함평 '생비빔밥' 남도음식문화큰잔치서 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함평군 대표 '정경복궁'팀 전남도지사상 수상
    전남 함평 '생비빔밥' 남도음식문화큰잔치서 대상
    함평천지한우, 함평 생(生) 비빔밥 등 전남 함평을 대표하는 먹거리들이 제26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각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6일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폐막한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단품요리부문 및 일반부문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차지했다.

    단품요리부문에서는 함평 대표로 출전한 정(鄭)경복궁(홍경미·정경복, 사진)팀이 함평식 생고기 비빔밥을 맑은 선짓국과 함께 선보여 대상인 전남도지사상과 상금 150만원을 수상했다.

    일반부문에 출전한 해월축산(이다윤)은 함평식 한우수육과 사태 된장 물회, 함평을 품은 한우쌈 등 지역 특산물인 함평천지한우를 활용한 반상 요리를 출품해 우수상과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정(鄭)경복궁팀은 부상으로 받은 상금 150만원을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전액 기탁하기도 했다.

    1994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열리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전남 대표 음식을 홍보하고 각 시군별 특산물 요리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발굴된 메뉴는 홍보물로 제작해 지역 음식·문화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남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 오는 18일 개막

      국내 가을 국화 축제의 대명사인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오는 18일부터 내달 3일까지 17일간 전남 함평군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14일 함평군에 따르면 올해 국향대전은 '...

    2. 2

      전남 함평군 10월4일부터 '핑크뮬리 갯벌축제' 개최

      전남 함평군은 오는 10월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함평 돌머리해수욕장에서 핑크뮬리 갯벌축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함평군에서 처음 열리는 갯벌 축제로, 2017년부터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함평 핑크뮬리와 친환경 생태 ...

    3. 3

      청자·남도음식·갈대…축제로 물드는 강진

      전남 강진군은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10월에만 세 개의 축제를 잇따라 열고 가을 손님맞이에 나선다.포문을 여는 것은 올해 47회째를 맞는 강진청자축제다.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대구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