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베,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신사 제사에 공물 보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베,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신사 제사에 공물 보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17일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國)신사에 공물을 보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야스쿠니신사의 추계 예대제(例大祭·제사) 첫날인 이날 오전 공물의 일종인 '마사카키'(眞신<木+神>)를 야스쿠니 신사에 봉납했다.

    아베 총리는 재집권 1주년인 2013년 12월 26일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했고, 그 외에는 2차 세계대전 패전일(8월 15일)과 봄·가을 제사에 공물 또는 공물 대금을 보내고 있다.

    야스쿠니신사는 근대 일본이 일으킨 크고 작은 전쟁에서 숨진 약 246만6천여 명의 영령을 떠받드는 시설이다.

    극동 군사재판(도쿄재판)의 판결에 따라 교수형 당한 도조 히데키(東條英機) 전 총리를 비롯해 태평양전쟁 A급 전범 14명도 합사돼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낙연-아베, 23~24일 중 개별회담 최종 조정 중"[교도]

      한국과 일본 정부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회담을 23일 혹은 24일 여는 방향으로 최종 조정 중이라고 교도통신이 16일 보도했다.통신은 복수의 한일 양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렇게 보...

    2. 2

      李총리 訪日 앞두고…아베 "대화해야"

      한·일 외교당국의 국장급 인사들이 16일 만나 양국 관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김정한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국장은 이날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다키자키 시게키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과 2시간가량 ...

    3. 3

      정부까지 'NO 재팬' 가세…수출규제 이후 日제품 구매 80% 줄였다

      최근 정부세종청사 입구에 눈에 띄는 입간판이 설치됐다. 공무원노동조합이 만든 이 간판엔 ‘NO 아베,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불매운동은 한다’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일제강점기 때 한국 정부는 일본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