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철 사장
김병철 사장
‘자본시장 톱 플레이어’의 책임 있는 투자서비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책임 있는 투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본시장 톱 플레이어’라는 비전에 걸맞게 고객과 회사의 가치를 증대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글로벌 성장까지 아우르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탄탄하고 안정적인 기업지배 및 재무구조와 선진 경영기법을 결합해 국내 금융투자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다. 깊이 있는 리서치, 업계 선두권의 국제 및 파생상품 영업, 안정적 상품 운용, 선진 리스크 관리 체계, 우수한 인력이 지속가능경영 실천의 뒷받침이 되고 있다.

세상을 이롭게 하는 ‘따뜻한 금융’

신한금융투자는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 아래 본업과 연계해 ‘진심’을 전달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本業'을 통해 '진심'을 전달하다…신한금융투자의 지속가능경영
2012년 업계 최초로 고객 수익률로 직원을 평가하는 제도를 도입해 금융의 본질을 고민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과 사회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신한금융투자의 ‘고객수익률 평가제도’는 투자자와 임직원 그리고 회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수단이다.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포용과 신뢰의 금융활동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 화면 확대 기능 및 동영상 자막 기능, 보이는 ARS, 스마트폰 보이스오버(voice over) 기능, 음성OTP, 점자보안카드를 통해 고령층과 청각장애인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월평균 1000여 명의 고객이 고령층 전문 상담원 연결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 활동을 하고 있다.

미래의 경제 주체인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따뜻한 금융 캠프’를 통해 기본적인 금융경제 교육 및 증권업 관련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부터는 디지털 금융에서 소외되는 청소년이 없도록 ‘디지털 금융캠프’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다채로운 교육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환경경영체계 최고 인증(ISO 14001) 획득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6월 환경경영체계 구축 및 자원가치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환경경영체계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0’ 시리즈 중 최고 레벨 인증에 해당한다. 친환경 인프라 구축 및 자원가치 혁신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기울이고 있다.

또 녹색금융 기업 및 녹색산업 투자 확대 등 환경경영 규범에 부합하는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의 성과 창출을 목표로 전략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에 발맞춰 친환경 저탄소 경영 확산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