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갤럭시폰 지문인식 오류 사과…내주초 SW 패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는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지문인식 오류와 관련한 논란이 확산하자 고객들에게 사과하고 다음 주 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폰 지문인식 오류 사과…내주초 SW 패치"
    삼성전자는 18일 삼성전자 뉴스룸 공지를 통해 "최근 보도된 지문인식 오류는 전면 커버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커버의 돌기 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돼 잠금이 풀리는 오류"라며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밝혔다.

    전날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전면에 실리콘 케이스를 씌우면 사전에 등록한 지문이 아닌 다른 지문을 사용해도 잠금이 풀리는 것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보도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이 확산했다.

    삼성전자는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지문인식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전면부 실리콘 커버를 사용하는 고객은 전면 커버를 제거한 후 신규로 지문을 등록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까지는 전면 커버를 사용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일정은 다음 주 초로 예정됐다.

    당초 통신사업자와의 일정 협의 등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몇 주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슈가 확산하자 대응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문 등록 시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 면적을 사용해달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 파트너사 초청 포럼…"파운드리 생태계 강화"

      삼성전자가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파트너사 등을 초청해 ‘세이프(SAFE: 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 포럼&rsquo...

    2. 2

      갤S10·갤노트10 지문인식 뚫려…삼성전자 "SW 패치 곧 보급"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의 잠금 상태가 등록하지 않은 지문으로도 해제돼 논란이 일고 있다.17일 영국 더선 등 외신과 국내 정보기술(IT) 커...

    3. 3

      갤럭시, 실리콘 케이스면 누구나 잠금해제…삼성 "패치 발행"

      삼성전자 갤력시S10과 갤럭시노트10 등 휴대전화 지문잠금이 특정 실리콘 케이스를 이용하면 등록되지 않은 지문에도 풀리는 오류가 발견됐다. 17일 국내 IT 커뮤니티와 외신 등에서는 "갤럭시 S10과 갤럭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