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환절기에 중요한 수분 보습, 건조한 피부 달래는 방법은?
가을 환절기에 피부 비상이 걸렸다. 여름철 뜨거운 햇빛에 노출된 피부는 모공이 커지게 되고, 가을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넓어진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각질이 부각되게 때문. 또한 그 어느때보다 건조한 가을에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피부가 예민해질 수 밖에 없다.

특히, 가을 자외선은 여름 자외선보다 더 강해 피부가 더 쉽게 자극을 받기 때문에 피부 진정과 더불어 충분한 수분 보습과 영양 공급이 중요하다. 최근 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고혼진 리퍼블릭의 뉴트리션크림은 가을철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도움이 되는 제품 중 하나다. 고보습 고영양 공급, 수분밸런스 회복, 주름 복구, 피부 탄력, 모공 감소 등 다양한 효과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건조해진 피부에 탄력과 수분을 채워주고 주름을 예방해주는 ‘안티에이징 효과’로 주목받고 있는데, 주름과 노화방지에 대한 예방과 피부개선 차원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어 부모님 효도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고혼진 뉴트리션 스킨 에센스는 피부 첩포에 의한 일차자극 인체적용시험 진행 결과 피부 자극 지수 0.00으로 판정기준에 따라 비자극 제품으로 판정된 바 있다.

고혼진화장품은 RG3, 컴파운드-K와 같은 고농축 원료와 연꽃수, 한방 발효 추출물로 만들어졌다.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추고 피부에 무리가 되는 각질 제거가 아닌 죽은 각질의 자연스러운 탈락을 도와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배우 김민정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김민정 화장품’, ‘진짜 크림’, ‘지우개 크림’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고혼진리퍼블릭 관계자는 “고혼진은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면서 “크림, 에센스, 마스크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다스려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