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배후수요로 무장한 도시형 생활 오피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각광!
기준금리 또 인하! 수익형 부동산 관심 높아져…수익률 좌우할 핵심 포인트는 `배후수요`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송도국제도시 8공구 중심입지로 배후수요 탄탄해 인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의 추가 인하 단행을 결정함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준금리 인하의 영향으로 당장 은행 예금 금리가 1%초반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예금 등 금융상품의 매력이 더욱 떨어지는 반면, 대출로 인한 금융비용 하락으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는 호재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도 수익률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옥석가리기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최근 전문가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하는 상품은 바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소형 오피스 시설이다.

최근 1인 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의 급증으로 소형 오피스의 수요가 급증하고, 투자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주변으로 배후수요를 풍부하게 갖추고 업무하기 좋은 환경을 갖춘 오피스 시설이 중장기적 관점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도권 일대에서 최근 주목할만한 오피스 시설로는 SD파트너스(시행)가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 일원에 공급중인 도시형생활오피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를 꼽을 수 있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국제업무단지 C6-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연면적 9만3,383㎡ 규모다. 전용면적 21~42㎡ 도시형 생활오피스 1,242실과 판매시설 270실로 구성된다. 지상 1~4층은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3층은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조성된다. 시공은 ㈜한라가 맡는다.

특히 사업지는 송도국제도시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송도 MICE 특구 국제회의 복합지구(예정) 안에 들어선다. 관광, 휴게, 업무, 문화, 의료, 교육까지 모두 갖춘 송도국제도시 8공구의 중심상업용지와도 맞닿아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만하다.

게다가 입주기업 유치의 필수조건인 역세권 중에서도 초역세권이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국제업무지구역을 도보 3분에 이용할 수 있고, 건물 인근으로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까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송도 트램 1단계는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랜드마크시티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천 송도~서울 여의도~서울역~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광역급행철도 GTX-B노선도 추진된다. GTX-B노선은 인천과 서울 생활권을 20분대에 연결하고 남양주 마석까지는 5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노선도 연결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 핵심입지에 위치한 만큼 달빛축제공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몰, 롯데몰, NC몰, 세브란스 병원, 아트센터인천 등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003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송도국제도시는 교통과 교육, 상업시설 등 기반시설이 개선되고 기업 이전도 늘어나고 있다. 포스코건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등 다수의 대기업과 유엔 산하 국제기구 등이 입주했다. 아울러 한국판 실리콘밸리와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이 될 스타트업파크, 인천신항 물류크러스터, 워터프런트 건설 등 대규모 개발계획도 진행중이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10공구에 인천신항이 개장한 이후 인천항 전체 물동량 상승세를 이끌면서 해운·항만업계의 이목이 송도로 집중되고 있다. 또한 송도 9공구에는 지난 4월 개장한 크루즈터미널에 이어 오는 12월 신국제여객터미널이 개장될 예정이어서 연간 150만명에 달하는 관광객과 방문객이 송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량, 인공해변, 수상터미널, 마리나 시설 등 친수 공간을 조성하는 워터프런트 건설공사도 송도국제도시의 큰 호재 중 하나다. 워터프런트 사업을 통해 송도는 관광도시로서의 모습까지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기업의 업무효율 및 만족도를 높여줄 내부 설계도 자랑이다. 지상 5층부터 25층에 조성되는 도시형 생활오피스는 초소형 섹션오피스에 수전시설, 발코니 등으로 주거기능까지 갖춘 신개념 오피스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섹션오피스는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만 분양 받을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입주기업 제한도 없다.

이와 함께 지상 5층에는 업무지원 공유시설인 야외 스카이 테라스, 접견실, 중o소회의실, OA실, 프라이빗부스 및 릴렉스룸 등 소형 오피스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운영에 도움을 주는 카셰어링, 세무 및 회계·법무·금융 컨설팅, 통번역 서비스 등 업무지원 및 제휴 서비스가 지원될 계획이다.

게다가 초소형의 오피스로 구성돼 기업의 필요에 맞게 사무실 규모를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또 일부 입주 오피스에 발코니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전용면적 21㎡ 기준 9000만원대의 합리적 분양가로 높은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는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