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네이버와 '듀얼 스크린' 최적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웨일 브라우저' 기능 강화 MOU
    LG전자, 네이버와 '듀얼 스크린' 최적화
    LG전자가 LG 듀얼스크린에 딱 맞는 브라우저를 개발하기 위해 네이버와 손잡았다.

    LG전자는 지난 22일 네이버와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최적화 기술’ 공동 개발을 핵심으로 한 업무협약(MOU·사진)을 맺었다고 24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저전력 브라우징’과 응답 속도를 높이는 ‘프로세스 가속화’ 기술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웨일은 듀얼스크린 환경에 최적화된 브라우저다. 두 개의 창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멀티 페이지 모드 기능을 제공한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특정 기사를 클릭하면 본체 화면은 바뀌지 않고 듀얼 스크린에 기사 본문이 표시된다. 기존 브라우저에서는 목록을 다시 보기 위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야 했다.

    두 개의 검색 엔진을 동시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지정해둔 두 개 엔진의 검색 결과가 각각의 창에 표시된다. 번역 기능을 이용할 때는 원문과 번역문을 두 화면으로 동시에 볼 수 있다.

    LG전자는 11일 출시한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LG V50S 씽큐에 웨일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기존 LG V50 씽큐 사용자들도 웨일을 내려받으면 듀얼 스크린에 특화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웨일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 듀얼스크린과 웨일 모두 멀티태스킹에 특화돼 있다”며 “두 회사가 협업하면 시너지가 상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한종 기자 onebel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멕시코에 간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LG전자는 오는 27일(현지시간)까지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 행사장에 LG 시그니처 전시장을 마련했다. 멕시코 유명 요리사 룰라 마르틴 델 캄포(왼쪽) 등이 L...

    2. 2

      '요즘 네이버가 이상하다' 말들 하는 이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비교한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23일 중고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 한 사용자는 '네이버 vs 다음'이라는 제목으로 현저한 차이를 보이고 ...

    3. 3

      LG전자-네이버 손잡고 '웨일' 브라우저 듀얼스크린 최적화

      LG전자가 네이버와 손잡고 웹 브라우저 '웨일'을 'LG 듀얼스크린'에 최적화한다.LG전자와 네이버는 지난 22일 경기 성남 분당 네이버 사옥에서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최적화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