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전점 문화센터는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겨울학기 강좌 기간은 12월1일부터 2020년 2월 29일까지 3개월간이다.

문화센터동 3층 접수 데스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겨울학기는 근로시간 단축과 워라밸 문화 확산 등 퇴근 후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기 계발에 투자하려는 직장인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시즌에 이어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는 ‘필라테스’, ‘힐링 요가’, ‘다이어트 줌바댄스’와 ‘감성 가요교실’, ‘로즈 줄리에뜨 플라워 클래스’, ‘혼밥족을 위한 영양 가득 간편식’ 등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는 강좌들을 요일별로 다양하게 운영한다.

주말 강좌에는 드럼, 기타, 우쿨렐레 등의 악기 강좌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강좌에는 개성 있는 손뜨개 소품을 만들어 보는 ‘쉽게 배우는 따스한 손뜨개 소품’, ‘리본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반려동물을 위한 DIY’ 등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와 설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강좌나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특별강좌도 눈에띈다.

크리스마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연으로 ‘공룡 애니멀쇼’를 진행하고,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12월 21일)’, 쿠킹클래스 ‘과자집 만들기(12월 25일)’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설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코미디 버블 매직쇼(1월 26일)’와 ‘피노키오 퓨전 인형극(1월 27일)’이 진행되고, 캐릭터 타르트 만들기(1월 26일), 딸기 찹쌀떡 만들기(1월 27일) 등을 각각 마련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