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경대,드래곤밸리 제막식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9일 용당캠퍼스 공학도서관 앞
    부경대,드래곤밸리 제막식 개최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서용철)은 29일 오후 용당캠퍼스 공학도서관 앞 회전교차로에서 드래곤밸리 사인물 제막식을 개최했다.

    부경대 산학협력단은 용당캠퍼스에 조성한 신산학협력 및 창업 플랫폼 드래곤밸리를 대외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영문 ‘DRAGON VALLEY’ 형태의 대형 사인물을 제작 설치하고 이날 제막식을 가졌다.

    부경대 드래곤밸리란 미국의 실리콘밸리처럼 세계적인 기업을 키워내겠다는 의지를 담은 명칭이다. 부경대 용당캠퍼스가 있는 ‘용당동(龍塘洞)’이라는 지명에서 착안, 하늘을 비상하는 ‘용’처럼 큰 기업들의 보금자리라는 뜻이다.

    부경대가 용당캠퍼스를 통째로 개방해 조성한 드래곤밸리에는 현재 3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1500여 명의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다. 드래곤밸리 입주 기업들은 부경대의 산학협력 인프라 활용 및 LINC+사업단, 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단(URP+), 창업지원단 등과 협업하여 연구 및 기술개발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용철 산학협력단장은 “부경대는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대학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등에 잇따라 선정되며 산학협력 클러스터로 부상하고 있다”며 “대학의 역량을 집중해 드래곤밸리 입주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양현경 부경대 교수,커피찌꺼기 이용 방열체 제작 연구

      부경대 양현경 교수, 부산 지역연구개발 ‘최우수성과’ 커피찌꺼기를 이용해 우수한 방열 성능을 가진 히트싱크(heat-sink, 방열체)를 만들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받고 있다....

    2. 2

      부경대, 제1회 부경 크리에이티브 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11월 7~8일 부산역광장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부경대학교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진행되는 대규모 창업, 창작 축제 행사를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경대 창업지원단(단장 권순목)은 오는 ...

    3. 3

      부경대,제2회 드래곤밸리 페스티벌 개최

      부경대, 제2회 드래곤밸리 페스티벌 개최16일 한미르관 … 산학 관계자 200여 명 참가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는 16일 오후 용당캠퍼스 한미르관 1층 여의주홀에서 제2회 드래곤밸리 페스티벌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