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파워정보통신, 전 직원 '도서 버킷리스트' 작성…월 1권 읽기 실천
엑스파워정보통신은 창립과 동시에 대표의 적극적인 의지로 독서문화를 이어오고 있다. 엑스파워정보통신은 지속적인 독서경영을 통하여 본인과 가족, 회사의 건전한 발전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전 직원의 월 1권 읽기의 실천과 독서 동아리 활성화를 통하여 독서문화를 완벽히 정착시켰다. 독서토론이 형식적이 아닌 실제적으로 개인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독서토론시 각 조의 활동내용을 블로그에 기록하고, 즐거운 독서문화 정착을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완독하는 독서문화를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

책을 통해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먼저 ‘도서 버킷리스트’를 통해 전 직원의 버킷리스트를 등록 관리, 개인의 꿈과 목표를 재설정하게 했다. 그리고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 책을 통하여 모든 직원이 실제 요리를 준비하고 만드는 전 과정과 만든 요리를 가족과 함께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엑스파워정보통신은 재능대와 연계한 ‘일학습병행제’를 통하여 직원의 성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독서 마일리지를 도입해 스스로 읽고 기록하는 습관의 문화와 우수 마일리지 직원의 선택적 복지 제공으로 독서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