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미빵집, 롯데백화점 성공적 런칭… 푸디마켓 2차 판매
푸디마켓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할미빵집’ 런칭 행사가 지난 23일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현장에서 직접 빵을 구워 고소한 향은 물론, 마치 진짜처럼 보이는 미니 호박과 밤 모양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와 푸디마켓 온라인 판매를 동시에 시작한 결과, 온〮오프라인 1차 품절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 중 단연코 주목받는 제품은 찰호박빵과 왕밤빵이다. 찰호박빵은 진짜 호박 원물이 들어간 빵으로, 쫀득한 찹쌀 빵피에 호박 앙금이 가득 들어있는 만큼 ‘리얼호박’이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왕밤빵 역시 이름처럼 큰 사이즈의 밤 모양 빵으로, 빵 안에 밤 앙금과 함께 알밤이 통으로 들어있어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현재 두 제품 모두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비자들의 개인 SNS를 통해 긍정적인 후기가 쌓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할미빵집은 청년떡집, 우주인피자 등 푸드 브랜드들을 성공적으로 런칭시킨 데이터 기반의 푸드 테크 ㈜양유가 많은 시간 공을 들여 개발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제빵사들이 하나 하나 직접 모양을 만들고 굽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신선한 원료만을 사용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잡아 매일 아침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하다.
할미빵집 최요한 매니저는 ‘실제로 할미빵집 제품들이 얼마나 건강하게 만들어지는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려드리고 맛으로 보여드리고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런칭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많은 고객 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 덕분에 런칭 행사 및 푸디마켓 온라인 판매에서 준비한 물량이 생각보다 빠르게 품절되어 얼떨떨하고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런칭 이후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품절된 할미빵집의 찰호박빵이 지난 28일부터 푸디마켓 재입고 되어 2차 판매되고 있으며, 재입고 이후 현재까지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 재입고된 할미빵집 찰호박빵은 푸디마켓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