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IST, 과학문화주간 맞아 창업경진 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IST, 과학문화주간 맞아 창업경진 대회 개최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일반인 창업 프로그램 행사인 'AI&IoT 메이커톤'을 1~2일 개최한다.

    메이커톤은 '만들다'(Mak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GIST가 주최하고 GIST 창업진흥센터, 오픈랩 주식회사, 광주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아이디어 시제품을 제작하는 경진대회다.

    올해 AI&IoT 메이커톤 대회에는 수도권 2팀, 전라권 14팀, 충청권 1팀, 경상권 1팀 등 총 18팀이 참여한다.

    입상한 팀에게는 GIST 과학기술응용연구단장상, 창업진흥센터장상, 특별상 등과 총상금 180만원이 수여된다.

    조병관 GIST 창업진흥센터장은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시제품 제작을 통해 아이디어를 검증할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우수 창업팀을 발굴 및 지원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알테오젠, 사상 최대 실적 달성…매출액 2021억, 영업이익 1148억

      알테오젠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도 별도기준 매출액 2021억원, 영업이익 1148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2024년 실적 대비 매출액 117%, 영업이익 27...

    2. 2

      "이 환자 통증 수치는 70점입니다"...GE헬스케어 '환자 통증 정량화 지표' 신의료기술 등재

      GE헬스케어 코리아가 수술 중 환자의 통증 반응을 실시간으로 수치화해 제공하는 모니터링 지표 SPI(Surgical Pleth Index)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실시한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거쳐 신의료기...

    3. 3

      루닛 "성장보다 내실 다진다...올해 EBITDA 기준 흑자 전환"

      "과거에는 회사 성장에 집중했지만, 앞으로는 재무적 안정성을 달성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겠습니다."서범석 루닛 대표는 2일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작년보다 20% 이상 비용을 줄여 올해 말 현금영업이익(EBITDA)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