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라엘, 로켓포 날아온 가자지구 폭격…"1명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스라엘, 로켓포 날아온 가자지구 폭격…"1명 사망"
    이스라엘군은 2일(현지시간) 새벽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폭격했다고 발표했다.

    이스라엘군은 1일 가자지구에서 로켓포 10발이 날아와 이에 대응하려고 전투기 편대로 가자지구를 통제하는 무장정파 하마스를 겨냥해 공습 작전을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로 발사된 로켓포 가운데 8발은 대공 방어 시스템 아이언돔으로 요격했다고 덧붙였다.

    한 발이 가자지구 경계와 가까운 민가에 떨어졌지만 인명피해는 없었다.

    가자지구 보건당국은 2일 이스라엘의 폭격으로 27세 남성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과 가자지구의 공방은 8월 잦았지만 9월 12일 이후 멈췄다가 1일 재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자민당, 개표 초반 압승 확정…"중의원 단독 과반 확보"

      일본 여당 자민당이 중의원 선거(총선)에서 개표 초반 과반 의석(233석)을 확보하며 일찌감치 압승을 확정지었다.NHK의 선거 개표 결과 방송에 따르면 8일 밤 9시 55분 기준 자민당은 239석을 확보했다. 자민당...

    2. 2

      [속보] NHK "日 여당, 총선서 개헌 발의 가능 310석 확보 확실"

      [속보] NHK "日 여당, 총선서 개헌 발의 가능 310석 확보 확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日 요미우리 "자민·유신 352석…'전쟁 가능국가' 개헌 가능"

      일본 집권 자민당이 8일 중의원(하원) 총선거 투표에서 압승했다. 자민당은 단독 과반수를 넘어 개헌이 가능한 의석 수인 310석 이상까지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립인 일본유신회를 합칠 경우 최저치를 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