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재인 퇴진" vs "공수처 설치"…둘로 나뉜 주말 도심 집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광화문서 열린 '문재인 퇴진 국민대회'
    여의도선 촛불집회…"검찰 개혁 공수처 설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주말 도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퇴진을 주장하는 보수 성향의 시민단체 집회와 검찰개혁, 공수처 설치를 요구하는 집회가 동시에 열렸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전광훈 목사가 주도하는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국민운동본부)가 2일 오후 1시부터 광화문 교보빌딩 앞에서 '문재인 퇴진 국민대회'를 열고 문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성조기와 태극기를 들고 세종대로 사거리부터 광화문 시민열린마당 앞까지 약 400m 구간 중 세종대로 광화문 방면 6개 차선과 광화문 남측 광장, 세종문화회관 앞 계단 등을 차지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이날 집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은 착해 보이고 늘 평화를 말하지만 대한민국을 김정은에게 통째로 갖다 바치려는 반역자"라고 말했다.

    우리공화당과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 등 보수우파 단체들도 서울역과 대한문 앞 등 도심 곳곳에서 정부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와 반대로 서울 여의도에서는 검찰 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요구하는 집회가 열린다.

    '사법적폐청산 범국민시민연대'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여의도공원 앞에서 촛불집회를 연 뒤 자유한국당 당사 앞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또 인터넷 커뮤니티 '루리웹' 회원들로 구성된 '북유게사람들'은 오후 6시부터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부근에서 검찰 개혁, 공수처 설치 등을 요구하는 시민 참여 문화제를 진행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재인 엉덩이는 빨개"…유쾌한 풍자? 도넘은 조롱? 논란 확산

      한 유튜버가 '문재인 엉덩이는 빨개'라는 가사가 담긴 동영상을 공개해 이를 두고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약 15만 8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A씨는 지난 1일 '문재인-빨개요...

    2. 2

      삼우제 불참한 文대통령, 내일 태국으로 출국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3일 아세안+3 정상회의 및 동아시아정상회의(EAS) 참석을 위해 태국으로 떠난다.문 대통령은 주말인 2일 별도의 공식 일정을 잡지 않았다. 모친인 고(故) 강한옥 여사의 삼우제(장례 ...

    3. 3

      문재인 대통령 퇴임 후 사저 경호 예산 22억 편성

      임기 반환점을 앞둔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에 머물기 위해 청와대가 내년 예산안에 관련 비용을 편성한 것으로 알려졌다.1일 국회 등에 따르면 청와대는 국회에 제출된 내년도 예산안에 대통령 경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