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AI포럼' 4~5일 서울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AI 전문가 대거 참석
    요슈아 벤지오 교수 등 강의
    ‘삼성 인공지능(AI)포럼’이 이번주 서울에서 열린다. 삼성 AI포럼은 세계적인 AI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행사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3회 삼성 AI포럼’이 4~5일 이틀 일정으로 열린다.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매년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AI 관련 연구 역량과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는 AI를 5세대(5G) 이동통신, 바이오 등과 함께 4대 미래 성장사업으로 선정하고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첫날인 4일엔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주관으로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김기남 삼성전자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 대표(부회장)가 개회사를 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세계적인 AI 석학으로 꼽히는 요슈아 벤지오 몬트리올대 교수가 ‘딥러닝을 통한 세계의 구조적 이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5일엔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삼성리서치가 주관하는 일정이 진행된다. 고동진 IM(정부기술&모바일)부문 대표(사장)가 개막 연설을 맡았다. 아브히나브 굽타 카네기멜런대 교수 등이 로봇 학습능력 등에 대한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8K TV 최대 시장, 유럽→북미 이동

      8K(초고화질) TV 최대 시장이 유럽에서 북미로 바뀔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3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은 내년에 8K TV가 가장 많이 팔릴 지역으로 북미를 꼽았다. 내년 글로벌 8K...

    2. 2

      삼성전자 '시총비중 30% 상한' 우려 현실화되나…"가능성 희박"

      최근 코스피200 지수 시가총액에서 삼성전자의 비중이 30%를 넘어서면서 향후 '시가총액 비중 30% 상한제'가 적용돼 삼성전자 주가 및 증시에 악재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그러나 증권업계는 ...

    3. 3

      5G 타고 삼성이 돌아왔다…중국 초대형 매장 열고 '총공세'

      '0%대 점유율 굴욕' 딛고 10월 5G 스마트폰 시장 20% 수직 상승애플 없는 5G 고가폰 선점·16만원 '가성비폰'으로 저가 시장 공략"삼성 제품을 좋아해 계속 삼성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