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완월동 성매매 굴레 벗는 자활 지원…부산시의회 조례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긴급 생계비, 주거비, 직업 교육비 등 지원
    완월동 성매매 굴레 벗는 자활 지원…부산시의회 조례 추진
    부산에서 유일하게 남은 집창촌인 '완월동' 성매매 여성이 자립하도록 지원하는 조례가 추진된다.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김재영 위원장은 '성매매 여성 자활 및 자립에 대한 조례'를 발의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김 위원장은 "부산에는 성매매 여성 자활·자립을 돕는 지원 조례가 없다"며 "성매매 여성을 돕는 조례는 복지환경위원회가 중심이 되고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진 다른 위원회 위원과 공동으로 연내 발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 조례는 성매매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성매매 여성에게 각종 재정 지원을 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이 된다.

    조례안에는 성매매 여성 긴급 생계비, 주거비, 직업 교육비 지원 등을 규정한다.

    시의회는 이 조례안에 포함될 세부적인 지원 금액과 기간 등에 관한 내용을 시민단체와 논의하고 있다.

    시의회는 지원을 받은 여성이 다시 성매매 지역으로 들어가면 지원금을 환수하는 문제도 검토하고 있다.

    '완월동'에는 37개 업소에 여성 200여 명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완월동 충초상인대책위원회는 10월 1일 서구청 앞에서 관계기관의 완월동 폐쇄 움직임에 따른 생존권 보장과 지역 재개발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역대 '최고 성과' 코스피…핵잠 추진 합의는 최초 성과"

      이재명 대통령은 15일 경제분야 성과 중 하나로 '코스피 최고치 경신'을 꼽았다.이 대통령은 이날 유튜브 채널 게시물에 "설을 앞두고 그동안 우리 정부가 이뤄냈던 민생, 경제, 외교·안보 ...

    2. 2

      '중구난방' 韓 개도국 원조 개편…"건수 줄여 굵직하게"

      정부가 '예산은 많이 쓰는 데 효과는 떨어진다'는 비판을 받은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대폭 개편한다. 전략적 목표 중심으로 사업을 통폐합하고 성과 관리를 강화하는 방향이다. 이를 위해&n...

    3. 3

      "딸깍하고 6급 팀장, 암적인 존재"…충주맨 사직 배경 '관심'

      '충주맨'으로 인기를 끈 충북 충주시 홍보담당 공무원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제출한 가운데, 공직 사회에서 보낸 부정적 시선이 영향을 줬을 거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13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