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년 한식당 식재료 지원사업 최우수상에 '서울 떡갈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년 한식당 식재료 지원사업 최우수상에 '서울 떡갈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2019년도 청년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사업' 최우수상에 독립식당베지앙술래잡기양조장의 '서울 떡갈비'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 떡갈비는 소의 설도와 우둔살로 만든 것으로, 수상자인 김상훈·유혜민 씨는 안정적으로 메뉴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들은 또한 "국산 재료를 사용하는 게 일반적인 상황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다.

    우수상에는 '보리쌈장을 곁들인 연저육과 구운 한국식 야채', '돈갈비탕', '콩된장 구포 국수'가 각각 선정됐다.

    청년 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사업은 창업 초기 한식당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산 식재료의 사용을 늘리고자 농식품부와 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어 술자리 의혹' 박상용 검사 "술 반입 명백히 허구"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을 수사했던 박상용 검사(법무연수원 교수)가 이른바 '연어 술파티 회유 의혹'과 관련해 자신에 대한 조사를 다시 요청했다. 해당 의혹을 조사 중인 서울고검 인권침해...

    2. 2

      서울고법 "내달 23일 내란재판부 가동"

      다음달 23일 법관 정기인사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 등을 심리할 전담 판사가 정식 보임된다.서울고등법원은 15일 열린 전체판사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기준 등을 의결...

    3. 3

      식당서 만취 소동 20대, 출동 여경 손가락 물어뜯어 '절단'

      제주의 한 식당에서 만취 소란을 피우던 20대가 이를 제지하는 경찰관의 손가락을 물어뜯는 등 폭행 혐의로 구속됐다. 피해 경찰관은 약지가 절단돼 봉합 수술받았다. 15일 제주 서귀포경찰서는 공무집행방해와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